바른 인성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인간호인력을 양성하는 대학
조선간호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조선간호대학교는 우리 지역 대표 명문사학인 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산하 대학으로 건학 이념인 개성교육, 생산교육, 영재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1971년 개교하였습니다. 개교 이래 지금까지 52년 동안 7988명의 우수한 간호인재를 육성하여 명실상부한 호남 지역 최고의 간호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바른 인성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인간호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이라는 사명을 완수하기 위하여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스마트 첨단 교육 시설(BLS 전용 실습실, VR 실습실, 시뮬레이션 실습실, 감염관리 병실 등) 및 기자재를 확보하였습니다. 국내 선진 병원 및 해외 유수 병원 견학 및 실습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성교육 및 대학생활 지원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적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간호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고, 스마트 러닝 시스템을 고도화하였습니다. 창의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빅데이터 기반 전공 교과를 확대하고 AI 창의융합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학습능력 신장을 위하여 CNC 스마트 자기주도 학습공간을 조성하였으며, 국.내외 맞춤형 취업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 학생을 성공시키는 대학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은 2016년에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2019년에는 혁신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재정 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어 학생 교육의 질을 높이고 최첨단 교육 환경을 구축하는 등 학생 성공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구성원들은 과감한 혁신과 부단한 노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현안과제 해결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 학생을 성공시키는 대학, 동문들이 자랑스러워 하는 대학으로 만들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3. 1. 2.
조선간호대학교 총장 박명희

사이트맵